-
지갑을 잃어버리고 나면 주민등록증, 면허증, 카드 등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. 주민등록증 집에서 간편하게 재발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
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, 재발급 기간,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Contents
1.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
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20일 이내입니다. 신청하고 나서 2~3주 이내에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2. 재발급 비용
다시 발급 받을 때 드는 비용은 5,000원입니다.
다만, 무료 재발급 사유 또는 수수료 면제 사유에 해당한다면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아래의 페이지에 주민등록증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.
3. 신청 방법
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1) 온라인 신청 방법
이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. 아래의 페이지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민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.
2) 방문 신청 방법
방문 신청은 이전에 민증 발급 때와 마찬가지로 주변에 있는 주민센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 주변 어디에 주민센터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방문 신청을 해주세요.
3) 수령 방법
신청을 하고 나면 약 20일 이내에 주민등록증이 발급됩니다. 수령은 방문 수령 또는 등기우편 수령이 가능합니다. 방문 수령은 무료이지만 등기우편 수령은 3,800원의 우편비용이 추가로 필요하답니다.